2016년 1월 1일 금요일

떡국, 오색떡만두국으로 한 끼 든든하게!

오늘 가시장미의 아침이에요.
다들 느즈막히 일어나길래 저 혼자 요렇게 먹었어요.
아시죠?
가시장미네 토요일 끼니는 각자 해결하는 날이란거?
제일먼저 일어난 저는 혼자 요렇게 끓여 맛있게 먹었어요. ^ ^;;
[주재료]
사골육수3컵, 오색떡국, 알만두, 계란1개, 대파1/2대, 소금+후춧가루조금씩​
겨울이면 어김없이 저희집 냉장고에 가득 채워지는 떡국! 이번에는 요 오색떡국을 준비해두었어요. 색이 참 곱지요?
제가 좋아하는 알만두도 준비하고, 대파는 쏭쏭 썰어주었어요. 계란은 풀어서 알끈을 제거한뒤 달구어진 팬에 오일을 조금 두르고, 얇게 지단을 부쳐 식혀 돌돌 말아 썰어주었어요.
팬에 사골육수를 넣고 끓여준뒤,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군 오색떡국과 알만두를 넣고 끓여주었어요.
요렇게 알만두와 오색떡국이 동동 떠오르면,
쏭쏭 썰어준 대파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주심 되요~ 저는 사골육수라 후춧가루도 조금 톡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