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0일 토요일

꼬막삶는법과 양념장올려 꼬막무침 만들기!

[재료]
꼬막 30개 이상
[꼬막 양념장]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쪽파 3대, 다진마늘 1/2T, 깨 1/2t, 간장 4T, 고춧가루 1T, 설탕 1/2T, 참기름 1T, 후추 1/2t
조리순서Steps

넓은 대야에 꼬막을 넣고 빡빡 문질러주세요. 2~3번이상 이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물이 더러워지지 않을때까지 씻어주세요.
해감을 위해 굵은소금 1T를 가득 넣고 물에 놓여주세요.
해감은 검은봉지를 씌워주면 뻘을 더 잘 뱉어낸다고 해요. 이렇게 두고 1~2시간 이상 해감해주세요.
꼬막무침을 만들기 전날밤 검은봉지를 씌워 냉장고에 넣어두고 자도 좋아요.
쪽파는 쫑쫑 다져주고, 청고추 홍고추도 다져주고 달래와 부추가 있으면 기호에 맞게 다져주세요.
야채들을 볼에 모으고 간장 4T, 참기름 1T, 설탕 1/2T, 고춧가루 1T, 다진마늘 1/2T, 후추 1/2t, 통깨 1/2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해감이 된 꼬막은 끓는 물에 넣고 꼭 한쪽방향으로만 저어주세요. 그래야 꼬막의 즙이 빠져나가지 않아요.
입이 벌어질 때 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껍질을 까주세요. 껍질을 까는 TIP은 꼬막의 뒷부분의 움푹 들어간곳에 숟가락을 넣고 비틀어주면 쉽게 꼬막을 깔 수 있어요.
기호껏 껍질을 모두 까주셔도, 한쪽만 까줘도 좋아요.
준비한 양념장을 한쪽 껍질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이렇게 정성스럽게 1/2t씩 넣어주세요. 껍질을 모두 깟다면 양념장을 넣고 비벼주세요.
꼬막 1알에 양념장 1/2t정도가 적당해요. 너무 많이 올리면 짤 수가 있답니다.
맛있는 꼬막무침 완성이에요.
 
팁-주의사항
쪽파 대신 대파를 사용해도 좋고 부추와 달래를 사용해도 좋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