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5일 월요일

공기정화 식물 7000개들인 인도 회사…"미세먼지 0"

심각한 대기오염으로 몸살을 앓는 인도에서 정부 정책에 기대하지 않고 스스로 방법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식물을 들여 큰 효과를 본 기업이 외신에 소개됐다.


4일(현지시간) AFP 통신 보도에 따르면 인도 뉴델리의 한 기업이 인도 정부가 정한 ‘가장 건강한 건물’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회사는 심각한 공기 오염과 맞설 대안으로 공기정화 식물을 선택했다.

기업은 사무실, 복도 등 곳곳에 화분 7000여 개와 덩굴식물을 배치해 겉으로는 평범한 빌딩이지만 속은 마치 정글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 바닥에는 인조 잔디를 깔고 온실 테라스를 만들어 공기 정화 필터를 배치하는 등 미세먼지 유입을 원천 봉쇄했다.

세계일보
공기정화 기능이 탁월한 식물 약 7000개를 사무실 전체에 배치했다. 사장은 "사무실 공기가 알프스처럼 바뀌었다"고 말했다.

기업의 이러한 노력으로 실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가 0에 가깝게 떨어졌다. 이날 인도 대기의 미세먼지 농도는 1㎥당 415㎍를 나타냈다. 이는 세계 보건기구(WHO)가 정한 기준치를 16배 초과한 수치다.

기업 대표는 “의사로부터 건강을 위해 뉴델리를 떠날 것을 권고받았지만 그러고 싶지 않았다”며 “나뿐만이 아니라 직원 전체의 건강을 위해 식물을 들였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기업 대표는 "모두의 건강을 위해 식물을 들였다"고 말했다.

한편 공기정화 식물 배치 후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의 혈중 산소농도가 증가하고 천식 등 호흡기질환이 감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