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6일 목요일

토마토 떡강정 달콤하고 맛있는 아이간식만들기



요리재료
떡 15개

토마토 1개

견과류 한줌

카놀라유 넉넉히




-강정소스만들기-




케찹 1큰술

물 1컵

올리고당1큰술

설탕1큰술

꿀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3큰술




 

토마토떡강정

달콤하고 맛있는 아이간식만들기 ^^



바삭한 떡과 새콤한 토마토로 강정소스를 만들어서

달콤하게 만들어본 아이간식입니다 ~!

어릴땐 토마토를 그렇게 좋아하더니

이제 좀 컸다고 ~ 세상엔 맛있는게 더 많다고 생각이되었는지

어느날부턴가 토마토를 잘안먹더라구요 ㅋㅋ

무조건 달콤한 과일만 찾는 딸램 ^^

토마토는 조리할때 영양소가 더 높아진다고하니

요리에 자주쓰게되는거같아요~

오늘은 맛있는 토마토 떡강정을 만들어볼게요



맛있는 아이간식

[ 토마토떡강정 ] 유아 1인분기준

- 재료 -

떡 15개
토마토 1개
견과류 한줌
카놀라유 넉넉히

-강정소스만들기-

케찹 1큰술
물 1컵
올리고당1큰술
설탕1큰술
꿀1큰술
간장1큰술
다진마늘 1/3큰술




큰술 : 어른수저기준



[ 만드는법 ]


떡을 기름에 튀기는게 위험하기도하고 무서워하시는분들이 많아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노릇하게 튀기듯 구워주기로했어요~ (속까지 말랑해질때까지 구워냅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답니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소스를 만들거예요

 



토마토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함께 넣어주세요


 



중불로 보글 보글 끓여서 졸여줍니다


 



소스가 1/3정도로 졸여졌을때 튀겨낸 떡과 견과류를 넣고 졸여줍니다


 


소스가 떡에 잘 베어들도록 자작하게 졸여주세요







저는 소스 넉넉할때 불을끄고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소스는 달콤하고 속은 말랑하니 ~ 너무 맛있어요 ^^


 


새콤한 토마토랑 소스가 아주 잘 어우러졌네요 ~


 



딸램이 너무 잘먹었어요

진짜 맛있대요 ㅋㅋㅋ

손한번 더 간게 확실히 맛은 있었나봅니다

저도 몇개 먹어보니까 괜찮더라구요~~

맵지않아서 아이들이 좋아할거같아요 ^^

어른들도 강정 좋아하시는분은 이렇게 해드셔보는것도 좋을거같네요~

견과류도 함께 들어있어 고소하네요

오늘도 맛있는 간식 만들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