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6일 일요일

버섯볶음 간단한 반찬으로 딱이에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할 레시피는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맛있고 간단한 반찬으로 너무 괜찮은
버섯볶음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하려고 합니다.
의외로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금세 밑바닥을 보이게 되는
마성의 반찬 버섯볶음!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주재료]
필요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 :: 약15분
재료는 다양한 버섯이 주를 이루게 되겠죠?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다른 종류의 버섯을 사용하셔도 된답니다! 요리를 시작하시기 전에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고 필요한 재료를 준비 해 주세요! ​
생각보다 버섯에는 꽤 높은 함량이 수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완성한 뒤에는 처음 손질했던 크기보다 많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두툼하게 손질해 주셔야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향긋함을 더해 줄 대파는 4~5CM 길이로 어슷썰어주시고 표고 및 양송이 버섯의 경우 0.7 ~ 0.8 CM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가볍게 찢어 준비 해 보겠습니다.
고소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 깨를 절구에 70% 정도 갈아 넣으시면 한층 향긋하고 맛있게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중불에서 프라이팬을 3분정도 예열해주신 다음 식용유 1T를 두르고 다진마늘1t를 넣고 가볍게 볶아 향을 내 주세요.
30초정도 마늘을 볶아주신 다음 어슷하게 썬 대파를 넣고 30초간 더 볶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준비한 버섯 중 팽이버섯을 제외한 모든 버섯을 넣고 중불에서 가볍게 고루 볶아주세요. 버섯이 으스러지지 않도록 처음에는 조심스레 섞어주셔야 합니다! ​
3분정도 볶다가 보면 버섯에서 전반적으로 수분이 나오는데 이때 간장1.5T로 간을 맞춰주시고 혹시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워주시면 좋습니다. 향긋함을 위해 후추1/3t도 넣어주세요.
숨이 금방 죽는 팽이버섯은 가장 마지막에 넣고 가볍게 섞어주시는 정도로 조리하셔야 아삭한 식감이 유지된답니다.
자 이제 갈아서 향긋하게 준비한 깨와 참기름으로 향긋하게 마무리하면?
간단한 반찬 버섯볶음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1) 버섯의 종류는 기호에 따라!
원하시는 어떤 종류의 버섯이라도
충분히 활용가능하니
기호에 따른 재료 사용으로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 해 보세요!

2) 갈은 깨 넣기!
갈아서 향을 더한 깨는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