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4일 수요일

동치미비빔국수:)겨울별미면요리

#동치미비빔국수:)겨울별미면요리



 광주는 지금... 눈폭탄이 내리는 중이랍니다..
멈출기미가 전혀 보이질 않아요 ㅠㅜ
베란다 정리 좀 하려고 했더니만.. 베란다로 나서기가 너무 추워.... 괜시리 움츠려든답니다.
그래도 할 일은 해야겠지요.. 우선은 배를 따뜻하게 채우고 나서 하려구요 ㅋㅋ




시어머님께서 시원하게 만들어 주신 겨울철 별미김치 동치미가 아주 잘 익었거든요.
가까운 지인분께 조금 드리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먹고 있어요.
두 딸램들 특히나 둘째인 성연양이 동치미국물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오늘은 그 동치미 국물과 무를 송송 썰어 동치미비빔국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눈이 오는 데... 동치미에 밥 한공기 먹으려다가.. 밥 보다는 면이 더 낫겠다 싶어 조물조물 비벼 냈답니다.
동치미비빔국수... 신김치비빔국수보다 훨씬 맛나더라구요^^



▶동치미비빔국수 맛있게 하는법
재료 : 동치미 무 2cm 한토막, 소면 1줌, 참깨
비빔양념장 : 동치미국물 3큰술, 고추장 1과 1/3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간장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참깨




동치미 무는 얇게 채썰어 주었어요..
데코용으로 썰어낸 것도 있구요.




비빔양념장도 미리 준비 해 둡니다.
평소에 새콤함을 더해주기 위해 사이다 또는 식초를 넣어주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동치미국물을 넣어주었더니 양념이 훨씬 시원하고 단맛과 새콤함이 너무 좋더라구요.




양념장을 만들었다면, 소면도 삶아내야겠지요.
끓는 물에 넣어 삶되 식초 1방울 떨어뜨리면 훨씬 쫄깃하고 탱탱해요.
게다가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넣어 다시한번 끓여주세요.
그럼 면발에 탄력이 생긴답니다.
삶아낸 소면은 체어 올려 찬물에 씻어 물기를 충분히 빼 줍니다.






볼에 면과 동치미무, 그리고 비빔양념장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이제는 맛있게 먹어주는 일만 남았죠^^
날이 추워서 따끈한 국물요리만 생각날 줄 알았는데 비빔국수처럼 매콤하고 시원한 음식도 마구 생각나더라구요.

지금도 눈은 내리고 있는데요. 아이들 하교시간에... 아이들 의견 물어보고
동지죽이 먹고 싶다고 하면 데리고 가야겠지요..




뭐..아니면 집에 와서.. 동치미국수에 소면 말아줘도 두 아이들은 좋아할 것 같아요^^
요즘 파스타도 만들어 달라던데... 생크림 사러 나가기 귀찮음 ㅋㅋㅋ


 


아삭아삭~ 무생채보다 훨씬 더 맛있는 동치미무!!
사각거리고 새콤하고 달콤하니~ 비빔국수재료로 너무 좋아요.
호로록 호로록~ 마구 마구 먹어주기 바쁘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