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2일 금요일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따라하기~

요리재료
김치 다진 것, 양파 반 개, 베이컨 약간, 깻잎 3장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블루바다입니다.

백종원요리사님 따라하기, 김치볶음밥 소식입니다.
독거남 힐링야식으로 소개된 김치볶음밥소식에
저도 어제 혼자 있다가, 점심으로 뚝딱 만들어 보았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
백종원 셰프님 따라하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또 먹고 싶은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재료 : 김치 다진 것, 양파 반 개, 베이컨 약간, 깻잎 3장
백종원 셰프님 김치볶음밥에는 양파와 파, 당근, 그리고 김가루가
더 추가되더라구요.
저는 오늘 김가루가 없어서 패스했어요.
이웃님들은 김가루를 듬뿍 넣어서 드시는 걸로~
저는 김가루 대신 깻잎을 이용했답니다. ​













재료들을 모두 먹기 좋은 크기로 총총 썰어주었어요.
여기에 당근과 파를 넣은 셰프님은 재료들을 다 볶은 다음
밥을 함께 볶는 게 아니라 밥을 따로 비벼 먹는 덮밥 식으로 다가
먹으면 더 맛있다는 게 셰프님의 김치볶음밥이였답니다.
저도 그래서 따라 해보았지요.















베이컨은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고 해서 통째로 하나를 다 넣었어요.
히힛. 양파랑 베이컨이랑 함께 볶다가 김치를 넣고 다시 볶아주었어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양파와 베이컨이 완전히 다 익을 때까지
오래 볶아주어야 한다는 점....
김치는 나중에 넣더라도, 베이컨과 양파가 노릇노릇 익을 때까지
완전히 익혀주세요.
여기에 팽이버섯도 총총 썰어넣어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셰프님은 파를 총총 썰어주셨는데 그것도 볶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기도해요.​
간장을 팬 둘레에 약간 둘러서 간장을 살짝 태워주듯이 구워진다음
재료랑 섞으면 볶은 간장 냄새가 재료에 베여 더 맛있다고 하네요.














김치와 잘 볶아진 김치볶음밥 베이스들을 밥과 버무려 주시면
오늘의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완성이랍니다.
베이컨과 달달한 양파와 볶은 김치를 밥과 비벼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백종원 셰프님 말씀처럼 김가루를 더 올려주고, 계란후라이 하나
올리면 짱 맛있을 것 같습니다.
깻잎 썰어놓은 것도 나쁘진 않더라구요.
볶은 밥도, 이렇게 비벼 먹는 김치볶음밥도 정말 맛있었어요.
베이컨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왠지 간을 따로 안해도 맛있었습니다. ​
달달하고 고소하기도 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이였습니다.
저도 덕분에 혼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오늘 점심에는 또 뭐 먹을까요?
요즘 부쩍 혼자 먹는 점심에 더 잘 챙겨먹어야 겠다 싶은 거 있죠.
추운데 이웃님들도 든든하게 맛있는 식사로
항상 건강하세요.
이상 블루바다의 신나는 talk talk 세상이야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