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6일 금요일

여름보양식 닭백숙만드는법

오늘 여러분과 함께 할 레시피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닭백숙만드는법 레시피로
함께 해 볼까합니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강관리는 늘 모든 분들의
관심사 일수밖에 없는데요~
실한 닭한마리와 함께
다양한 한방재료로 그 풍미를
더 높여 완성 해 볼 예정입니다.
특히, 찹쌀을 함께 넣고 만들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
소요시간 :: 약60분
먼저 손을 깨끗하게 씻고 필요한 재료를 준비 해 주세요! 신선한 닭을 사용하셔야 더욱 맛있는 백숙을 만들 수 있겠죠?
닭의 누린내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금만 잡내가 느껴져도 닭요리를 드시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유를 사용해 잡내를 제거하시는데요~ 남은 막걸리를 활용해도 닭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답니다! 특히, 탄산이 생긴 막걸리라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막걸리한컵과 물1L를 희석한 막걸리물에 닭을 15분간 담가주세요.
부유물이 떠나니기 쉬운 생강과 당귀는 스테인리스 망에 넣어 깔끔하게 준비 해 주세요.
자, 이제 찹쌀 주머니를 만들어 볼까요? 넉넉한 면보망에 따뜻한 물에 30분 이상 불린 찹쌀 한컵반, 흑미1/3컵, 팥3T 위의 재료를 넣고 윗 부분을 잘 묶어서 찹쌀주머니를 완성 해 주세요.
모든 재료 밑손질이 끝난 후 먼저 물1.5L를 넣고 대추, 생강당귀, 엄나무3조각,홍삼액30ML 위의 재료를 넣고 끓여 한방 육수를 완성 해 주세요!
충분히 한번 끓어 오른 다음 한방육수에 닭과 찹쌀 주머니를 넣고 강불에서 끓여주세요.
뚜껑을 덮어 전체적으로 우르르 끓어 오를 때 까지 강불로 가열 해 주세요.
한번 바짝 끓어오른 뒤 불순물을 한 번 걷어 내 주시고 불을 중불로 줄여 뭉근하게 60분간 끓여 보겠습니다. 오늘은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와 진한 육수가 포인트!!
약 한시간 정도 백숙을 푹~ 고아주신 다음 천일염과 후추로 간을 심심하게 맞춰 푸짐하게 완성 해 주세요!
팁-주의사항
1) 한방재료 넣기!
한방재료를 사용하면
잡내걱정 안하셔도 좋아요!

2) 찹쌀 넣어 만들기!
깊고 진한 백숙 육수로
지어진 찹쌀밥은 그야말로 별미!
꼭, 함께 즐겨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