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15일 월요일

집에서 초간단 토마토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

요리재료
스파게티소스,스파게티면, 파슬리,모듬해물
 

꺄~~~~~~~~잇님들 즐마마는 스파게티를 너무 좋아해요
결혼전에 스파게티 전문점을 우리집 드나들듯이 자주같던 즐마마였다지요 ㅎㅎㅎㅎ


하지만 결혼하고 강원도 산골마을로 오자
입덧중에 스파게티가 먹고싶어도 먹을수없는 슬픈 녀자가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즐마마는 결심합니다
그래 스파게티 파는 곳이 없다면 내가 만들어 먹겠다아~~~~~~~~~~





 

그래서 즐마마가 집에서 뚝딱뚝딱  못하는 요리지만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먹는 초간단 토마토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을
잇님들과 함께 나눌려고해요

너무 쉽고 맛도 좋으니 가끔 집에서 해드셔보세요 ^^





 

즐마마가 준비한건 스파게티 면과 스파게티 소스
스파게티소스종류가 참 많이 나왔지만 가장 일반적인 소스는 토마토소스이구요

가격은 오뚜기 토마토소스가 즐마마네 동네 마트에선 가장 착하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리고 모듬해물 한봉지 만원에 사 왔어요
모듬 해물은 스파게티 해먹고 부침개해먹을때 써도 아주 요긴하게 잘 쓰이더라구요





 

어디서 본건 있어서 엄마를 도와주겠다고 나선 딸랑구의 솜씨랍니다
제가 살짝 틀을 잡아주고 그 사이사이에 스파게티면을 꽃꽂이 하듯
꽂아주신 ㅎㅎㅎㅎㅎ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의 기본중의 기본 ...하지만 제일 중요한
면 삶기


스파게티면을 삶을 물을 준비하시고 소금을 한꼬집 넣어
팔팔끓기시작하면

스타게티 면을 넣고 8분간 끓여주세요



그리고 면이 맛나게 삶기는 동안
해물을 한번 씻어주었답니다





 

티비에서 보면 스파게티 면이 익었는지 안익었는지를 위해
벽에다 면을 던졌을때 딱 붙어있으면 다 익은거라고 해서

저 한번 던졌다가
상용군이 지도 달라고 ㅠ.ㅜ;; 가스렌지 앞에서 드러누었다는


그냥 먹어봐도 알수있는것을 폼나게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을 보여드릴려다
사진도 못건지고 애는 울리고
애 울렸다고 친정아빠에게 혼나고 ㅠ.ㅜ;;  에잇






 

면을 한가닥 먹어보면 말캉말캉 잘 읽었을때 (끓는 물에 8분정도면 거의 다 읽어요 )


물을 버리고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해물을 넣은뒤 (스파게티에 넣을 추가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
살살 볶아줍니다




 

해물을 넣었기에 따로 먼저 볶아주었구요

다른 야채나 베이컨 , 버섯같이 빨리 익는 재료들은
스파게티 소스와 함께 1~2분정도 볶아주시고 드셔주시면 된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초간단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
어렵지않죠??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기도 좋은 요리예요




 

큰아이에겐 스파게티에 넣을 재료를 먹기좋게 잘라달라고
어린이용 칼을 주어 준비시키구요

면을 넣는일, 해물을 씻는일등  작은일이지만 같이 만들면
더욱 맛나게 잘 먹어주면서 뿌듯해하더라구요

자기네가 만들었다고하면서 말이죠 ㅎㅎㅎㅎ



 

자 즐마마의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

다 끝났어요
이제 그릇에 이쁘게 담아 준 다음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세요
데코레이션이예요 ㅎㅎㅎㅎ






 

스파게티를 그릇에 이쁘게 담는 팁은요
집게로 스파게티면 한쪽을 잡고 돌돌 말아주세요

그리고 그 모양을 왠만하면 많이 흐트리지않고 접시에 올린다음
집게를 살살~~빼주시구요

그 위에다 소스와 재료들을 올려주세요

그럼 더욱 이뻐보이는 스파게티가 되요 ^^







즐마마처럼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을 완성한 뒤
파슬리가루로 데코를 하시거나 허브잎 한두장을 이쁘게 얹어주세요 ^^


그럼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
이쁜 식사시간이 되더라구요



잇님들은 오늘 어떤 음식 드셨어요??
즐마마는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맛난 저녁먹고 볼록 나온배 두드리며 자려구요 ㅎㅎ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