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5일 화요일

오징어볶음과 오징어덮밥으로도 간단하게~

비 오는 날은 왜 매콤한 것이 당기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오징어 요리를 해볼까 해요.
오징어볶음과 오징어덮밥이에요.
이제부터 만들어 볼게요.
재료Ingredients
    [재료]
  • 오징어몸통 2마리
  • 양파 1개
  • 당근 1/4개
  • 청량고추 1개
  • 붉은고추 1개
    [양념]
  • 고추장 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대파
  • 매실청 1스푼
  • 설탕 1스푼
  • 올리고당 1스푼
  • 고추가루 2스푼
  • 통깨
  • 참기름
조리순서Steps
 
오징어를 지난번 다리를 다 먹어버렸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몸통만 2마리 준비했어요.
양파 1개를 얌전히 썰어 놓았어요.
당근도 납작납작 썰어 놓았고요.
재료 썰어서 한군데 이렇게 모아 놓았어요.
대파도 썰어 놓고요.
마늘도 다져 놓고요.
청양 고추와 붉은 고추도 썰어서 준비해 놓았어요.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오징어를 넣고 고추장 한술 듬뿍 넣고 다진 마늘도 넣고 ~
먼저 볶아주세요.
오징어 모양이 생길 정도로 바뀌면~
준비해 놓은 야채를 넣어주고요.
양념은 이렇게만~
매실청, 설탕, 고춧가루, 물엿이나 올리고 당, 통깨를 준비했어요.
위에 준비한 양념 매실 1스푼, 설탕 1스푼, 고추가루들 넣어볶아주세요.
대파, 통깨,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를 해주세요.
물였은 불을 끄고 맨 마지막에 넣어 섞어주세요.
그럼 맛있는 오징어 복음이 완성되었어요.
오징어 덮밥으로도 이렇게 해 드시면 좋아요.
오징어를 볶음을 넣고 슥슥 비며 서 한술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