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3일 토요일

해물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해물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별둘사랑하나입니다.
오늘은 해물순두부찌개를 소개해 드린답니다.
두부의 단백함과 해물의 환상적인 조화로 밥한끼 뚝딱 먹을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재료 : 순두부찌개, 김치약간, 호박 1/3, 양파 반개, 파약간, 해물조금  
먼저 김치를 볶아주세요. 역시 김치를 넣어야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참 맛있는 것 같아요.
만약 김치가 없다면 해물을 올리브유를 넣고 먼저 볶아주세요.
김치를 볶다가 물을 2컵 넣고 먼저 센불에 끊여 주었답니다.








 



호박과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다시 끊여주세요.
팔팔끊기 시작하면 순두부를 넣고 끊여줍니다.
해물순두부찌개는 정말 간단한 레시피이랍니다.
히힛. 김치하나면 약간의 소금만 더 넣으면 간도 딱 맞아요.
그럼 김치가 없을 땐, 해물을 볶다가 고춧가루를 한스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그럼 고춧기름처럼 만들어 진답니다.
여기에 야채를 넣어 한소금 끊이고 난 뒤 멸치가루나 버섯가루를 넣어주세요.
멸치가루가 없을 땐, 소금이나 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주면 된답니다.
물론 멸치육수를 쓰면 더 감칠맛 나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가 되지요.










 





다진 마늘과 약간의 파를 넣어주세요.
대파를 어슷썰기 하셔도 되고 쪽파를 잘라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저는  쪽파를 이용했네요.
김치의 칼칼함이 있어서 다 맛있는 해물순두부찌개가 되었어요.
맛이 없을 수 없겠죠~ 다양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니 말이에요.
조갯살과 새우를 넣어주었답니다.







 



뚝배기에 끊인 맛있는 순두부찌개 이렇게 완성되었답니다.
총 조리시간 15~20분 남짓,,,, 빠른 요리시간으로 저녁 간단하게 준비해서 먹었답니다.
해물과 야채, 그리고 담백한 순두부를 이용해 깔끔하고 맛있는 찌개를 완성했네요.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간도 취향에 따라 조금씩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순부두찌개 황금레시피~!!!!
간단하게 정리한번 다시 해볼께요.
저 오늘따라 완전 산만한 것 같아서 다시한번 정리해야 할 것 같아요.
1. 김치를 올리브유에 볶아줍니다.
2. 물을 2컵 넣고 한소끔 끊여주고 호박과 양파를 넣어주세요.
3. 해물과 순두부찌개를 넣고 간을 맞춰 다시 끊여주세요.
5. 다진마늘, 파를 넣어서 마지막으로 끊여주면 끝!!
​이제 정리하고 나니  저의 산만함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네요.
히힛.
저녁 맛있게 드시구요.
늘 행복하세요.
이상 별둘사랑하나의 정보세상에 전해드렸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