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8일 토요일

오징어홍합짬뽕만들기::얼큰한 국물요리

#오징어홍합짬뽕만드는법:)얼큰한 국물요리 짬뽕만들기



와우~ 오늘 아침 기온이 뚝 떨여져 춥더라구요.
게다가 저희집이 복도식 아파트라 그런가... 문을 열면 찬바람이 쌩~~~~~~~~~~~ 정신없이 불거든요.
그나마 단지를 벗어나야 해가 나온 걸 느낄 수 있다는...
오늘 아침은 너무 추워서 다른 날보다 더 두터운 외투를 입히고 보냈답니다.
날이 쌀쌀해서 아이들은 오랜만에 아침도 먹고 나섰네요.. 조금 일찍 깨웠거든요.
그리고 저는... 이렇게 혼자서.. 으흐흐흐
아..이거 신랑이 정말 삐치겠는걸요. 당장 홍합 사와서 짬뽕 만들 준비 해야겠어요 ㅋㅋ




네~ 저 혼자서 짬뽕 만들어 먹었어요^^
오징어홍합짬뽕!!! 얼큰한 국물이 너무 시원해요.. 밥까지 말아먹으니 딱 좋아요.




갠적으로 짬뽕에 소면보다는 이렇게 당면이 들어간 걸 좋아하는 데 말이죠.
후루룩~ 목넘김이 아주 좋거든요.
쫄깃한 오징이랑 시원한 홍합..그리고 당면까지 듬뿍 넣어 너무 맛나요.



▶오징어홍합짬뽕만들기:)나만의 홍합짬뽕 황금레시피◀
재료 : 오징어 1/2마리, 홍합 20개, 당면 1/2줌, 양파 1/4개, 애호박 약간, 당근 약간, 대파 1대
식용유 2큰술, 고춧가루 2와 1/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굴소스 1큰술
육수 : 물 600ml, 다시마 3장, 건새우 6개, 건멸치 8개




육수를 먼저 끓여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조절하고 약 10분간 더 끓여줍니다.




홍합과 오징어네요^^
오징어는 몸통을 제외하고 다리만 사용했어요. 몸통은 신랑이 삼겹살 구워 먹을 때 구워야 한다면서.. 으흐흐
홍합은 어제 홍합 2천원어치 구입하고나서 홍합탕 푸짐하게 즐기면서 조금 남겨둔 아이라지요.
이렇게 먹으려고 말이죠.




당면은 찬물에 약 30분정도 불려주고
국물을 내주었던 건새우는 살짝 건져 사용해요.
당근과 양파는 채썰어 준비하고 대파는 길게 썰어주었답니다.
조금 더 매콤한 맛을 내주기 위해 청양고추나 월남고추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전..아침이니깐 생략할께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른 후 고춧가루와 다진마늘을 넣어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고춧가루가 타지 않도록 볶아주세요.




고춧가루와 다진마늘을 볶아주고나면 오징어와 홍합을 먼저 넣어 80%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이 때의 불의 세기는 중불이 좋아요.




어느정도 익고나면 양파와 애호박, 대파와 당근, 그리고 건새우도 함께 넣어 볶아줍니다.
1분정도 볶아준 후 '




끓여두었던 육수를 넣어 주세요.




바글바글 신나게 끓여 주세요^^
꺄아~~~ 벌써 짬뽕 냄새가 스물스물 피어오른다지요..
매콤한 향때문에... 잠시 창문은 죄다 열어두고 환기중이랍니다.. ㅋㅋ




굴소스 1큰술을 넣어 끓여주고는 다른 간은 하지 않았어요.
굴소스 1큰술로도 충분히 맛이 나거든요.




마지막으로 당면을 넣어 마무리~ 당면만 익고나면 완성이랍니다.




얼큰하고 국물이 시원한 오징어홍합짬뽕 완성이요~!!
얼큰하게  한그릇 드실래요?! 그럼 속이 따뜻하니 좋을거라지요.




아..이거 다이어트 해야하는데..자꾸만 먹어대서 큰일이네요.
그럼에도 입은 쉬지 않고 열심히 먹어요 ㅋㅋ




얼큰한 국물에 밥 한공기 말아 먹으면 아주 든든해요.

아.. 오늘은 두 딸램들 간식을 뭘 해주나 고민되는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