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 1위로 선정됐다.
27일 대한항공은 미국
플로리다 소재 마케팅 회사 프랙틀이 지난해 추수감사절·크리스마스 시즌 전세계 70개 항공사를 이용한 승객들이 올린 130만개의
트윗을 분석한 결과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The Most Loved Airlines)' 1위로 대한항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
랙틀은 항공 승객들이 작년 11월20일부터 올 1월9일까지 올린 130만개의 트윗을 알고리즘을 통해 분류하고 수치화한 결과,
대한항공이 0.57점(최고점 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캐나다 항공사 에어노스(0.55점), 독일 저가항공사
투이플라이(0.54점), 탭포르투갈(0.53점), 에어프랑스(0.50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미국의
저가항공사 스피릿항공이 -0.15점(최저점 -1점)으로 최악의 항공사 1위라는 오명을 썼다. 미국 저가항공사 프런티어항공과
아메리칸항공이 -0.1점으로 공동 2위를, 델타항공(-0.07점)과 필리핀 항공사 세부퍼시픽(-0.06점)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국내와 영문 트위터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11월 오픈이래 23만4000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회원이 14만3000명, 해외 회원이 9만1000여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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