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일 수요일

27살 어린 여중생 임신시킨 40대 남성 결백주장에도 "거짓…징역 9년"

27살 어린 15세 여중생을 임신시킨 40대 남성에게 법원이 징역 9년을 선고했다. 이 남성은 선고가 끝난 뒤에도 “절대로 강간하지 않았다. 상고를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며 결백을 호소했다.

서 울고법 형사12부(민유숙 부장판사)는 1일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 강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조모씨(45)에게 징역 9년을 선고했다. 또 8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하고, 5년간 신상정보공개 및 7년간 전자발찌 부착을 명령했다.

조 씨는 2011년 8월 자신의 13살짜리 아들이 입원한 병원에 교통사고로 입원중이던 ㄱ양(당시 15세)를 병원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마주친 뒤 “연예인할 생각이 없냐”며 접근, 수차례 강간한 혐의로 기소됐다. 조씨의 범행은 ㄱ양이 임신한 직후 집으로 돌아와 이같은 사실을 밝히면서 모두 드러났다. 1심은 조씨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하고, 5년간 성범죄자 정보공개 및 성폭력치료프로그램 20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조씨는 그러나 “나이차는 많이 나지만 사랑했을 뿐 강간을 한 적은 없다”며 모든 범행을 부인했다. 진심으로 사랑했고, 결혼까지 생각했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러나 항소심은 조씨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두번째 부인과 이혼도 하지 않고, 자식도 있는 상태에서 27살이나 어린 중학생 피해자를 추행·강간했고, 피해자와 그 부모의 열악한 상황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또 “피고인은 피해자가 임신하자 버릴듯한 태도를 보여 거짓편지를 쓰도록 하고, 가출을 유도했음에도 경찰조사에서부터 법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행을 부인하고 오히려 연인인 피해자를 위해 자신이 그런 행동을 했을 뿐 피해자의 부모에게 잘못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피해자의 자녀에 대해 친권양육권을 주장하고 있지만 이는 감형을 받기 위한 수단이라는 피해자의 주장이 있고, 사랑한다면서도 이건 범행을 부인하고,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사과나 피해회복을 위한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성폭력 전과가 없는 점, 강간과정에서의 협박의 정도가 중하지 않은 점 등을 고려, 원심보다 낮은 형을 선고했다.

자신의 유죄가 확실해지기 시작하자 조씨는 손으로 얼굴을 감싸며 눈물을 흘렸다. 선고가 끝난 뒤에도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다. 이날 방청석에는 피해학생 ㄱ양의 어머니와 목사 등이 참석해 재판을 지켜봤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