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일 화요일

비빔면으로 예상했던 모든것은 철저히 무너지다..

요리재료
팔*비빔면이나.. 찰비빔면 등 기호에 맞는 비빔면, 김치 적당량(국물필요없음), 들기름, 설탕, 깨
Funncafe
  
퇴근 후 귀찮은 몸뚱이를 이끌고.. 오늘 저녁은 또 뭘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문득 비빔면을 오랫동안 안먹은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워낙 밀가루를 좋아해서 라면은 자주 먹는데, 비빔면은 왠지 국물이 없어 자주 안먹게 되는~ㅎㅎ


그런이유로 오늘은 맛있는 비빔면을 먹어볼텐데요~

그냥 비빔면만 먹으면 뭔가 왠지 허전한 기분?~ 비빔면 맛있게 먹는 방법 ~!

어떤분들은 골뱅이 넣어서 골빔면으로도 많이 드시는데~ 골뱅이까진 솔직히 좀 귀찮고 해서.ㅋㅋ

김치+비빔면, 일명 김빔면 만들어봤어요~ㅎㅎ




간단한 비빔면 재료!

팔*비빔면이나.. 찰비빔면 등 기호에 맞는 비빔면김치 적당량(국물필요없음), 기름설탕


소요시간

15분 정도




맛있는 비빔면유통기한을 잘 보고 구입하셔야해요~ㅎㅎ





약간 신 김치 ~ 익은 정도에 따라 맛이 확~ 바껴버리니 입맛에 맞게 준비해주세요.ㅋㅋ

저희집 김치는 딱 적당한 으로 그냥 집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ㅎㅎ




집에서 직접 볶은 랍니당. 고소한 이 일품~~




얼마전에 토스트 만들때 썼더니 이물질이..ㅋㅋㅋㅋㅋㅋㅋ

설탕도 준비해주세요~




요것도 할머니가 직접 짜서 보내주신 들기름!

집에 선물셋트로 온 참기름이 굉장히 많지만~ 요 들기름만큼 고소하지 않기때문에!!

저는 꼭 들기름을 넣어먹는답니다~ㅎㅎㅎㅎㅎ




우선 기본 재료를 준비해주시고~ 냄비 물을 먼저 올려주세요.

 끓는 시간에 해야할게 있으니까요!!




김치를 잘게 잘라주세요~ 예쁘게 먹으려면 원래 도마위에 놓고 썰어줘야하는데..

역시 혼자 먹으니 귀차니즘이~ㅎㅎㅎ 높은 그릇에 김치를 넣고 가위로 샤샤샥~


모든 귀차니즘이 쩌시는 분들을 위해 ^^ 새마을식당 7분 김치찌개 드셔보신분들은 아실거에요~

가위로 잘라도 아주 잘게 잘 잘라진다는 점.ㅋㅋ




쫜~ 너무 잘게 다지면 씹는 식감이 없으니 적당하게 잘라주시면 됩니다.ㅋㅋ

나름 잘 잘라진것 같네요!




열심히 김치를 자르다 보니 어느새 이 팔팔 끓기 시작~





보통  반 쪼개서 많이들 넣으시는데 전 그냥 통째로 투척했어요~

비빔면은 왠지 앞니로 끊어가며 먹는게 제맛아닐까요.ㅋㅋ


비빔면 은 보통 라면보다 오래 끓이는게 있더라구요!

라면은 꼬들꼬들한게 제맛이지만 비빔면은 을 끓인 후 찬물에 헹궈주면

너무 안익은것처럼 되버려서~




고로 이 충분히 익을때까지 김치에 양념을 해줍시다~~

아까 준비해 두었던 설탕들기름를 적당량 넣어주세요~

저는 요리할때 을 잘 안보는 편인데요.. 왜냐면 아껴먹으려고요.ㅋㅋㅋㅋㅋㅋ




젓가락으로 가볍게 슥슥슥슥 비벼줍니당. 그릇 되게 지저분해보이네요 ㅋㅋㅋ

이정도쯤 되면 고소+달달+매콤한 냄새가~ 를 자극하는데..




참아야 하느니라!!!!!!!!!!!!!!!!!

김치양념을 하는 동안 이 잘 익나 볼까요?







집게로 몇번 에어링 해주며 끓였더니 윤기가 좔좔.ㅋㅋㅋ

이정도면 됐어요~ 더 끓이면 퍼질것같아 얼른 에 받쳐 찬물로 챱챱~




챱챱 물기를 뺀 꼬들면을 비빔면 전용 넓은 그릇에 담아줍니다.





사실.. 이 비빔장이 없다면 애써 만든 양념김치도 무용지물이죠 ^_ㅠ

있는 비빔장을 투척해주세요!! 윤기가 그냥~~~+__+




일단 저는 비빔장으로 을 잘 비벼준 후에 양념김치를 올렸는데요~

뭐 넣는 순서는 상관없어요.ㅎㅎ 편한대로 넣고 비벼주시면 됩니당.

김치와 비빔면의 만남~~~




그릇 가장자리를 좀 닦았는데... 지저분해보이네요 ㅋㅋㅋ;;;

혼자먹는거니 아무렴 어때~ 했는데 왠지 죄송한 기분이~~ㅎㅎㅎㅎ




양념김치도 같이 슥슥 비벼서~ ㅠㅠ 사진만 봐도 또 이 고이기 시작해요..

한입 먹었는데 완전 심쿵. 완전 맛있어...

이렇게 젓가락~ 두젓가락 먹다보면

어느새 그릇이...

왠지 비빔면은 하나로는 부족한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엊그저께 시켜먹고 남은 피자 한조각을 더 데워먹었답니다..^^

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김치+비빔면일명 이색 김빔면~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세요?ㅎ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