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일 화요일

간식으로좋은 고구마 꿀 맛탕 만들기, 고구마 맛탕 만들기~

요리재료
재료 : 고구마2개, 식용유, 벌꿀


오늘도 많이 더울듯한 날씨네요~
아침일찍부터 청소기한번 돌렸더니
땀이 삐질삐질~~
시원한 냉커피한잔 마시면서 시작하자구요?ㅎ






[맛탕,맛탕만들기,고구마맛탕,고구마꿀맛탕,유기농생고구마]


맛탕만들기, 꿀맛탕만들기~

아직까지 고구마가 있냐구요?ㅎ
뒤뚱이도 이렇게 오랫동안 고구마가 멀쩡하게 있는것 보고 놀랐어요
그것도 아주 싱싱하게 자알~~ㅎㅎ
이제 몇달후면 햇고구마가 나올텐데
작년 고구마를 아직까지 만나볼수있는게 그져 신기하네요~ㅋ

오랜만에 맛있는 고구마도 만났으니 꿀맛탕한번 만들어 볼께요?

재료 : 고구마2개, 식용유, 벌꿀








고구마 맛탕을 만들기위해 큼직한 고구마 두개를 준비했어요~
씻어놓으니 땟깔이 아주 빨간것이 넘 좋으네요








껍질벗겨 적당하게 깍뚝썰기를 해주고~








기름 좀 넉넉히 넣어서 온도가 올라오면
고구마를 넣어주어요~








불을살짝 줄이고 고구마를 뒤적이면서
골고루 노릇하게 익도록 해주면 끝~








모두 튀겨진 고구마는 튀김바트에 올려서 잔여기름을 빼주고~








한쪽에선 프라이팬에 꿀을 넉넉히 넣어서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튀겨놓은 고구마를 넣어서 휘리릭~








꿀물이 잘 묻도록 뒤적이고 불끄면
달콤하고 맛있는 꿀맛탕이 완성됩니다..ㅎㅎ










간식으로 챙겨도 좋고~
오랜만에 맛탕을 만들어 먹으니 넘 맛있어요~ㅎ










달콤하고 맛있는 꿀맛탕~
검은깨가 없어서 안뿌려주었는데..
그래도 윤기좔좔 넘 먹음직 스럽죠?ㅎ

잇님들 오늘도 시원한하루 보내시고 좋은날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