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8일 토요일

돼지갈비찜 만들기, 집들이음식으로좋은 갈비찜 만들기~

요리재료
재료 : 돼지갈비1kg, 돼지갈비찜양념1팩, 당근0.4토막, 양파1개, 건고추2개, 대파(소)2대, 물(커피잔)2컵
즐거운불금!!
오늘은 해가 쨍쨍 햇살이 좋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은 비소식이 있더라고요..
꼭 주말만되면 비소식이..ㅠ
이번 주말에 외출해야 하는데 비가오다니
일기예보가 그러보면 참 얄굳기만 하네요..쩝~







집들이음식하면 무얼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돼지갈비찜을 생각하죠?
집들이음식 뿐만아니라 명절날에도 자주 해먹는게 돼지갈비찜인데
요런 돼지갈비찜은 역시 압력솥에해야
고기도 부드럽고 빠르게 요리해 먹을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갈비찜만들기, 집들이음식 돼지갈비찜 빠르게 만들기

정말 오랜만에 만들어본 돼지갈비찜 이네요..ㅎㅎ
빠르게 맛있게 만들어본 돼지갈비찜!!
역시 부들부들하니 맛있고 좋으네요~

그럼 어떻게 만들었나 간단하게 보여드릴께요~~ㅋ


재료 : 돼지갈비1kg, 돼지갈비찜양념1팩, 당근0.4토막, 양파1개,
건고추2개, 대파(소)2대, 물(커피잔)2컵








돼지갈비 1kg이에요~~
돼지갈비찜 양념은 만들어도 되지만
요즘엔 요런 양념재료도 마트에가면 따로 팔더라고요..ㅎ
그래서 간단하게 빠르고 요리초보도 맛있게 만들수있는
돼지갈비찜 양념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도 간단하게준비~
냉장고속 재료에따라 달라지겠죠?
무나 감자도 넣어주면 좋겠지만
없어서 요렇게만 준비합니다.
모두 적당하게 썰어서 준비했구요~








돼지갈비도 잡내를 없애기위해
물에담궈 20~30분동안 핏물을 빼주고
깨끗이 씻어 냄비에 담아주어요~








다시한면 뼛속에 남아있는 핏물과 잡내도 잡을겸
물에 바글바글 끓여주고 지저분한게 많이 나오면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고~








고기가 두꺼운건 칼집을 내주고 압력솥에 잘 담아주어요~








전 간단하고 빠르게 한방에 만들려고
압력솥에 모두 넣었어요..ㅎㅎ
대파만 한줌정도 남겨놓고요..ㅎ

요렇게 모두 넣어서 끓일경우 채소가 조금 뭉개질수 있다는점 감안~
채소가 뭉개지는게 싫다면 고기먼저 푸욱 익혀주고
김이 빠지면 뚜껑열어서 채소넣고 끓여서 익혀주면 되겠죠?








모두 담겼으면 돼지갈비찜 양념도 넣어주고요~
요 양념도 돼지갈비 1kg분량이라
그대로 넣어주면 되더라고요~








돼지갈비 양념 레시피 대로라면 압력솥에 물(종이컵)
4잔정도를 넣어야 하는데
압력솥이다보니 좀 덜 넣어야겠다 싶어서 커피잔으로
레시피의 반만 2잔만 넣어주었어요..ㅋ








요대로 뚜껑을 덮어주고~








가스렌지에 올려 센불로 가열을 해주면
조금있다가 추가 칙칙 거린답니다..ㅎㅎ
추가 칙칙거리고 2~3분정도 두었다가
 바로 불을 낮춰주고 15~20분정도 더 가열해주고

  






김이빠지면 뚜껑을 열어 대파와 깨소금만 더 넣어서 저어주고 마무리~~

아무래도 압력솥이다보니 국물이 그대로 남았어요ㅎ
국물이 많은게 싫다면 이상태로 뚜껑열어서
더 가열해서 끓여서 수분을 날려줘도 좋고
고기가 너무 많이 익었다 싶으면 요대로 마무리해도 괜찮아요..ㅎ
중요한건 맛이니까요...^^








뒤뚱인 요대로 마무리했어요..
국물 간을보니 더 가열하면 짜질것도 같고
고기가 야들하게 잘 익었기에
국물을 줄이자고 더 가열할 필요도 없었거든요?ㅋ








먹을땐 국물과함께 고기를 덜어 상에 내놓음 되구요~








간이 짜지않고 딱 먹기좋은지라
밥없이도 갈비만 먹어도 맛나고 좋더라고요...ㅋ








돼지갈비는 부들부들~
먹을땐 국물에 촉촉히 적셔서 먹어야 맛나구 좋아요~








간단하게 만들어본 집들이음식 돼지갈비찜!!
압력솥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또 맛있게 만들어서 가족들 해줘야겠어요...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