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20일 금요일

집에서 쉽게 만들어요~광어초밥 - 딸에게# / 광어초밥만드는법

초밥을 엄청 좋아하는 남편
초밥 한번 먹으려면 가격이 꽤 되잖아요~
집에서 쉽게 초밥 만들어줍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횟감이 택배로 집까지 온답니다.

택배로 받은 광어로
맛난 초밥 만들어요~







광어초밥






홈메이드~ 광어초밥






신선한 초밥~ 광어초밥







광어초밥만드는법

광어, 밥, 와사비
초대리 - 식초3, 설탕2, 소금1/2








광어
몸이 납작해서 넙적한 물고기라는 뜻의 광어랍니다.


단백질함량이 높고 지방은 적어 담백하고 비린맛이 적다
당뇨병, 간장병환자에게 좋고 병 회복기에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








냉매제위,아래 손질되 온 광어필렛
껍질 벗기고 포떠서 진공 포장되어 왔어요~!

세상참 좋아졌다지요~ㅎ







진공팩을 벗기니
아주 얌전히 손질되어 있네요`
광어 두마리~





한마리  포를 뜹니다.





부억칼로 어슷하게~
뭐~ 잘 썰려고 할 필요도 없어요~
장사 할 거 아니니깐요~ㅎㅎ

쉽죠잉?


꼬리쪽 은 초고추장찍어서 냠냠~
넘 맛나요`






밥에 초대리 섞고
밥알을 손으로 살짝 쥐어 초밥을 만들고
요것도 대충~ㅎ

초대리는 미리 많이 만들어 냉장보관했다사용하면 편하답니다.


우리집 식구들은 초밥은 아주 적은 걸 좋아해요~
생와사비 위에 짜서 올리고
포뜬 광어 올리면 완성~

모양안따지고 만들면
초밥 만들기 정말 쉬워요~


사진이 밤에 찍어서 ...







한접시 이쁘게 담아서 무순까지 올리니 굿~







홈메이드라 밥양도 적게
싱싱한 숙성회라 더더 맛나네요~







울남편 마냥 먹더라구요`ㅎ
사랑하는 소주와 함께~~~~







쌉싸름한 무순을 곁들이니 더 맛나요`






남편 락교만 곁들이면 딱인데 요러네요~ㅎ
생와사비 많이 넣어줬더니 맵다고 하네요`ㅎ
초밥에는 와사비 안넣고
간장에 풀어서 찍어 먹어도 좋아요~
 





간장에 회부분을 콕찍어서 냠냠
광어회가 싱싱하니 입에 착 달라붙습니다.





딸내미도 한접시~





집에서 만드니 맘껏 ~ 배부르게 먹을 수 있네요~





배달되는 광어회로 광어초밥 만들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