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7일 화요일

새우마늘버터구이(샐러드채소+마요네즈소스)

요리재료
냉동새우살 2주먹, 버터1T, 마늘 3알, 파슬리가루 조금
(소스) 마요네즈 2T + 식초 1T + 매실진액 1T + 설탕 1/3t




< 새우마늘버터구이 >

주말에 베이킹 하려고 산 버터를 이용해 만들어본 새우마늘버터구이 : )
버터+마요네즈로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마늘,샐러드채소가 있어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으힛
만드는 과정이 너무나 간단해서 요리랄것도 없지만ㅋㅋㅋ




대하나 중하로 만들면 더 좋았겠지만 가난한 자취생으로써...
차마 사지 못하고 냉동 새우살을 샀어요
꿩 대신 닭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나름 새우살도 탱탱하고 맛도 있었답니다!
새우 두 주먹 정도 꺼내 물로 해동시켰어요




새우는 소금으로 밑간을 해주고
버터 1숟가락+마늘 3알 다진것과 섞어줍니다
새우구이를 위한 모든 준비 완료ㅋㅋㅋ




팬에 호일을 깔고 마늘+버터와 새우를 버무린 후 올려주세요!




모든 음식을 맛있게 보이게 하는 마법의 가루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줘요
내 요리의 구세주 파!슬!리!가!루!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동안 구워주면 끝나요!


완전 쉽죠?
오븐이 아닌 후라이팬에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오븐에서 하는 이유는 맛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설거지 거리가 줄어들어서ㅋㅋㅋㅋ
두번째 이유가 더 커요

후라이팬 닦을 필요도 없이 호일만 휘리릭 말아서 버리면 되니까요ㅋㅋㅋㅋㅋ




접시에 집에 있던 샐러드채소를 조금 담고
위에 완성된 새우마늘버터구이를 올려주었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소스를 만들어 섞어먹어도 맛있어요
마요네즈 2T + 식초 1T + 매실진액 1T + 설탕 1/3t




만든 소스를 샤샤샥~ 뿌려줬습니다 : )




샐러드채소와 버무려 먹으니 굿
식초와 매실진액이 들어가 소스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레몬즙을 넣어도 괜찮겠더라구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