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3일 금요일

마늘간장소스 닭날개구이 / 맥주와 딱인 닭날개구이. 특별한 소스가 없어도 OK

요리재료
닭날개 300g,마늘다진것(마늘 3알), 간장 3T, 설탕1/2T, 물엿1T
소금, 파슬리가루 약간




< 마늘간장소스 닭날개구이 >

날씨가 좋은 일요일
예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던 오븐닭날개구이를 만들어보았어요 으힛
오븐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닭날개구이!
집에 있는 재료로 휘리릭 만들었지만 만들어놓고 보니 왠지 근사한 느낌도 났답니다ㅋㅋㅋ




큰 마트에선 이렇게 날개부분만 따로 판답니다
300g에 4천원대 초반에 살 수 있어요!
갯수를 새어보니 13개가 들어있네요~




닭 냄새를 잡아주기 위해 우유에 재워놓으시던데
집에 있는 우유를 제가 다 먹어버려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물에서 깨끗하게 4~5번 씻어줬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닭날개는 소금으로 밑간을 한 후 팬에 올려줘요
후추가 있으시면 후추를 같이 뿌려도 좋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 없어요 으핫




기름기를 빼고 달라붙지 말라고 종이호일을 깔아줬답니다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동안 구워 초벌구이를 해줍니다
소스와 같이 버무려 구워도 되겠지만 오래 굽게 되면 소스가 타요ㅜㅜ




초벌구이를 하는 동안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마늘다진것(마늘 3알), 간장 3T, 설탕1/2T, 물엿1T을 잘 섞어주세요
정말 별 것 없는 소스지만 마늘이 들어가 닭날개의 기름기를 잡아주고 짭쪼름달달한게 맛있더라구요!




초벌구이를 한 닭날개에 소스를 부어 잘 섞어줍니다




팬에 올려주고 200도에서 10분 동안 구워요!
집에 있는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줬습니다
이미 초벌구이를 했기 때문에 노릇노릇한 색깔을 내고 다진 마늘이 익기만 하면 되요!




완성된 마늘간장소스 닭날개구이
오븐에서 금방 꺼내 소스가 지글지글@_@ 




접시에 담아주고 남은 소스를 위에 뿌려줍니다




으악!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오븐에 구워 적당하게 남아있는 닭날개의 기름기와 특유의 식감이 느껴졌어요!
마늘간장소스도 잘 배었구요♥_♥




전 맥주는 즐겨먹진 않는데 (전 막걸리파...)
닭에는 맥주가 진리지요ㅋㅋㅋ
맥주 한 캔과 함께 했어요!




맛있는 안주 삼아 술이 술술술~
즐거운 일요일 오후였습니다 : )

좀 더 짭짤하게 하면 밥반찬으로도 괜찮을 것 같구요
특별한 소스가 없어도 근사한 닭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다음에는 닭봉으로 한 번 더?

댓글 없음:

댓글 쓰기